카테고리 없음

2012년 9월12일 Facebook 이야기

한글빛 2012. 9. 12. 23:59
  • www.jabo.co.kr  
    ▲ 왼쪽은 한국방송공사 '차칸남자' 알림그림 © KBS한국방송공사는 2012년 9월 13일부터 수요일과 목요일에 방송하는 연속 방송 제목에 ‘차칸남자’란 세상 어디에도 없는 말을 넣어서 한글학회, 국립국어원, 우리말살리는겨레모임에서 “공익방송이 우리 말글 교정과 국어기본법을 무시하고 우리 말글살이를 어지럽히는 일이니 빨리 고치라.”라고 협조 공문을 보냈다. 그런데 아직 아무런 반응이 없고, 담당 연출자가 한글학회 김한빛나리부장에게 이 작품 설명문을 보내 ‘차칸남자’란 말을 써야 작품성이 산다고  
  • 내 나라 대한민국을 알 수 없습니다. 우리가 온 세계에 자신있게 내세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한글이 으뜸입니다. 국경일 가운데 가장 경사스런 날이 언제일까요? 한글날입니다. 그런데 한국의 돈 많고 권력이 있고, 똑똑한 사람들은 한글과 한글날을 우습게 여깁니다.
    [한글문화연대]이외수 선생님께서도 한글날 공휴일 지정에 뜻을 함께하고 힘을 실어주고 계십니다. http://www.hangulnal1009.org/7 이곳에서 '한글날 공휴일 지정 서명'해주세요!~^^ 
    image
  • 잘했습니다. 한국방송공사는 우리말 더럽히기 상습범입니다. 그대로 두면 안됩니다. 이들은 좋은 말로 해서 들을 인간들이 아닙니다. 방영금지 가처분 신청, 한국방송 안보기 운동 들 모든 방법을 다 써야 합니다.
    한글문화연대는 한국방송공사 『닥치고 패밀리』,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칸남자』 드라마가 ‘닥치고’, ‘패밀리’, ‘차칸남자’라는 말을 써 우리말을 해치고 있기에 항의 공문을 보냈습니다. 
    image
  • 한국방송공사가 시청자와 국민 의견을 무시하고 자신들 멋대로 한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한글단체 의견을 모아 내일 오전 11시 반에 서울남부지원에 방영금지 나처분 신청을 하기로 했다.공영방송으로서 의식도 없고 책임감도 전혀 보이지 않는다. 더욱이 이들은 [닥치고 패밀리]란 공익방송 답지 않은 방송 제목을 쓰고 있다.
    www.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image
  • 내일 오전 11시 30분에 서울지법 남부지원에 한국방송공사 연속극 제목 '차칸남자'방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보도자료가 이곳에 있습니다.
    cafe.daum.net  
    차칸남자가처분신청서.hwp 드라마 제목 변경 요청.pdf 차칸남자 가처분 신청 보도자료.hwp 
  • 한국방송공사는 나라도 겨레도 우습게 여기는 또 다른 권력 집단이다.
    media.daum.net  
    (서울=연합뉴스) 황윤정 기자 = 이대로 한말글문화협회 대표는 12일 첫 방송 되는 KBS 2TV의 새 수목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칸남자'에 대해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서울남부지법에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이 대표는 연합뉴스와 전화통화에서 "KBS에 공문을 보내 시정을 요구했지만 KBS가 전혀 시정의 뜻을 보이지 않아 법에 호소할 수밖에 없었다" 
    image
  • 참으로 옳고 바른 말입니다. 어쩌다가 이 나라가 이 지경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겨레 말글로 밥 벌어먹는 작가들이 제 말글을 앞장서서 죽이고 더럽힙니다.
    media.daum.net  
    [한겨레]조원형 국립국어원 학예연구사새로 시작한 텔레비전 드라마 한편이 방영을 시작하기 전부터 주목을 받아 왔다. 등장인물이 화려해서라거나 요즘 관심사를 반영한 내용이어서가 아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칸남자'라는 제목 때문이다.'차칸남자'는 '착한 남자'를 잘못 쓴 것이다. '착한'을 '차칸'으로 썼고, 띄어쓰기도 틀렸다. 한국방송공사 쪽의 해명을 
    image
  • 나는 60평생을 우리 말글을 지키고 빛내는 일에 바쳤다. 그런데 공영방송까지 그 잘못과 책임을 저버리고 우리 참뜻을 우습게 보는 것을 보면서 참을 수 없는 모멸감을 느꼈다. 담당자와 전화 통화에서... 이 기사도 그들 대변이다.
    m.media.daum.net  
    [뉴스엔 전원 기자]'차칸남자'가 첫방송을 앞두고 방송금지 위기에 처했다.한말글문화협회 9월12일 첫 방송 되는 KBS 2TV의 새 수목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칸남자'(극본 이경희/연출 김진원)에 대해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서울남부지법에 낼 예정이다.앞서 한글학회 등 한글단체들은 '차칸남자'의 제목을 시정하라는 항의 공문을 보냈다. "공영방송인 KBS에서 대놓고 우리말을 파괴하는 표현을 드라마 제목으로 사용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국립국어원 역시 '차칸남자'가 맞춤법을 어긴 표기라고 주장하며 이의 개선을...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