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2년 11월21일 Facebook 이야기

한글빛 2012. 11. 21. 23:59
  • 이제 한국은 일어날 것이고 일본은 가라앉을 것이다. 한국 사람들이 스스로를 업신여기지 않고 남의 나라나 뒤 따르려는 마음보를 버릴 때에 .... 한국이 한글을 잘 살리면 중국도 따라오지 못할 것이다.
    media.daum.net  
    日재정적자 부각으로 역전현상 최장(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과 일본의 부도위험 역전 현상이 한 달 넘게 계속되고 있다. 그동안 역전 현상이 가장 길었던 것은 일본 대지진 당시로 1주일 정도였다.양국의 부도위험 지표는 역전 상태로 격차를 벌리며 대지진 후 최대 격차를 보이고 있다.21일 금융감독원과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12일부터 전날까 
    image
  • [가갸날]

    1926년 한글날을 처음 만들었을 때 만해가 동아일보에 쓴 시.

    아아 가갸날
    참되고 어질고 아름다워요.
    祝日(축일), 祭日(제일).
    데이(day), 시즌 (season), 이 위에
    가갸날이 났어요. 가갸날.
    끝없는 바다에 쑥 솟아오르는 해처럼
    힘 있고 빛나고 뚜렷한 가갸날.
    데이보다 읽기 좋고 시즌보다 알기 쉬워요.
    입으로 젓꼭지를 물고 손으로 다른 젓꼭지를 만지는 어여쁜
    아기도 일러줄 수 있어요.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 계집 사내도 가르쳐 줄 수 있어요.
    가갸로 말을 하고 글을 쓰셔요.
    혀끝에서 물결이 솟고 붓 아래에 꽃이 피어요.
    그 속에 우리의 향기로운 목숨이 살아 움직입니다.
    그 속엔 낯익은 사랑의 실마리가 풀리면서 감겨 있어요.
    굳세게 생각하고 아름답게 노래하여요.
    검이여 가갸날로 검의 가장 좋은 날을 삼아 주세요.
    온 누리의 모든 사람에게 가갸날을 노래하게 하여 주세요.
    가갸날, 오오 가갸날!
  • 일기를 씁시다.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군대 제대할 때까지 일기를 썼습니다. 그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 마음만은 봄 새싹처럼 싱싱하게 살자.
  • 수천 년 동안 중국 한문 종살이가 끝나려니 미국말 종살이 하겠단다. 아이고, 머리야!
  • 착하고 듬직하게 생긴 서경덕 교수님, 애썼습니다. 이외수님도 고맙습니다.
    media.daum.net  
    (서울=연합뉴스) 21일 유력 경제일간지인 월스트리트저널(WSJ) 유럽판 1면에 `독도', `안녕하세요', `고맙습니다', `동해'에 이어 다섯 번째로 한글 글씨체 `아리랑'이 새겨진 광고가 실렸다.`한국 홍보전문가'로 불리는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는 지난해 10월부터 이 신문 지면에 'Basic Korean'(기초 한국어)이라는 제목으로 한글 홍보  
    image
  • 오늘날 우리나라가 이만큼 잘 살게 된 것은 한글을 지키고 빛낸 분들 덕입니다. 왜정시대 목숨까지 바치며 한글을 지키고 갈고 닦은 일은 기장 큰 독립운동이고 건국 준비였습니다. 그 고마움을 지금까지 잊고 있었기에 서울시에서 광화문 앞 열린시민마당에 1942년 일제에 끌려가 옥살이하고 모진 고문에 돌아가신 분도 있었던 조선어학회 항일투쟁 기념비를 세우기로 했습니다. 그 때 33분 가운데 한 분인, 정인승 선생님 이야기입니다.
    news.korean.go.kr  
    올바른 국어 교육을 위해 사전 편찬과 문법 교육에 힘쓰다 
    image
  • 난 을사 5적 민족 반역자 후손에게 땅을 주라는 판결을 보면서 법과 판사를 우습게 본 일이 있다. 법과 도덕이 바로 서길 바란다.
    media.daum.net  
    검찰, 피고 2명에 징역 12년ㆍ10년 구형(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술에 취한 여대생을 모텔로 끌고 가 성폭행한 혐의(특수준강간 등)로 기소된 수원 여대생 성폭행 사망사건 피의자들이 재판에서 뻔뻔한 태도로 일관해 유족과 방청객들의 분노를 샀다.21일 수원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이동훈)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후배에게 A(21ㆍ여)씨를 소개시 
    image
  • 애들아. 면제보다 스스로 해결할 기회와 환경울 만들어 주라. 집 팔아 빚 갚으려도 집이 안팔려서 못갚는 사람 많다. 돈놀이 하는 놈들 돈벌게 하려는 놈들이 문제다.
    media.daum.net  
    법무부, 채무자 회생·파산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앞으로는 서울에 살면서 개인파산을 신청하면 채무를 3천400만원까지 면제받을 수 있다.개인파산자의 생계를 돕고자 채무 면제의 범위를 최고 1천만원가량 늘려주는 내용의 법률 시행령 개정이 추진되기 때문이다.법무부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 
    image